반응형

Step by Step MCAS Excel 2007 - 8점
Curtis Frye 지음/(주)와이비엠시사닷컴(YBMSisa.com)


 다른 자격증을 딸 때 어렵기도 하고 동영상 강의로 해보니 좋아서 이번에도 별 다른 교재 없이 그냥 동영상만 보고 공부하려고 생각했었다.

 그러다가 동영상 강의 가격도 만만찮고 책 가격은 더 저렴하고 특히 이 책의 경우 2만원 할인권도 있어서 이 책을 보고 공부하게 되었다. 그리고 내 기억에는 다른 종류 책이 없었던 것 같기도 하다. 지금은 보니 여러 책이 나온 것 같다.

 막상 공부해보니 내가 엑셀을 처음 접하는 것인데도 그리 어렵지 않았고 동영상 강의의 경우에는 계속 들을 수 없고 어느 기간을 두고 계약하는 거라 소진되는데, 책은 사놓으면 계속 가지고 있을 수 있고 다른 사람도 볼 수 있으니까 좋은 것 같다.

 어떤 사람들의 경우 그냥 다른 것 보지 않고 모의고사만 며칠 풀어서 합격한 경우도 있다는데 나는 엑셀을 그전에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그냥 기초부터 하루에 몇 강씩 봤다. 물론 모의고사 풀이집도 동봉된 CD에 PDF 파일로 잘 설명 되어 있긴 하지만 나처럼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라면 그냥 그것만 보면 잘 모를 것 같다. 어느 정도 엑셀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의고사만 봐도 그리 힘들 것 같지는 않다.

 기본 문제는 그냥 책에 있는대로 똑같이 따라서 하면 되고 확인 문제는 해답은 없고 힌트만 적혀 있다. CD에 있는 동영상을 보면 답을 알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긴 했지만 조금 아쉬웠던 것은 아무래도 동영상이 캡쳐를 일일이 해서 동영상으로 만든 것 같다. 그리고 영상 크기 때문인지 그렇게 해상도가 좋지는 않다. 그래서 조금 애를 먹었다. 그리고 포인트 같은 것은 빨간 색 박스로 표시해주거나 해도 좋을텐데 설명이 없으니 꼭 소리를 넣을 필요는 없지만 아무 소리 없이 화면이 넘어가니 조금 알아보기 힘들다 싶다.

 그리고 모의고사의 경우 토익 스피킹 CD의 경우 시험을 보는 유사한 환경으로 플래시 파일로 만들어서 시험 보는 것처럼 할 수 있는데 이 책의 경우 문제는 책에서 보고 엑셀 예제 파일들만 있어서 직접 연습은 하지만 실감이 덜 나는 것 같아서 아쉽다.

 특히 문제 중에는 저장하라는 문제들도 있는데 여러 번 다시 풀고 싶어도 나도 모르게 일단 저장을 눌러버리면 다시 CD에 있는 파일을 하던가 해야 해서 좀 불편하다.

 그래도 자격증 따는 데는 많은 도움이 되었고 조금 불편하기는 하지만 동영상 강의 보다 오히려 심도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.



반응형


,